서비스 이용약관

1장 총칙

1(목적)

본 약관은 ㈜바이오에이지(이하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건강관리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약관의 게시,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또는 서비스 초기 화면, 홈페이지 등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모든 제휴 기관 및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필요 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거나 중요한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상기 방식으로 공지하며 공지 외 SMS, MMS 발송, 로그인시 동의팝업 알림, 이메일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적용합니다.

3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건강관리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제휴기관이란 별도의 계약을 통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기관을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제휴기관을 통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4.      회원이란 이용자 중 전용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및 제휴기관을 의미합니다.

5.      어플리케이션이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적용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6.      개인정보란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 볼 수 있는 정보 포함) 를 의미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에서 정의된 용어 이외의 용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등에서 정의하는 바에 따릅니다.

 

2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4 (이용계약의 체결)

① 서비스의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고 가입 신청하고, 이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한하여 이용신청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2.      회원 자격을 상실한 자로서 회사가 정한 일정 가입보류 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3.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이용신청 기준에 부합되지 아니한 자

4.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5.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제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허위인 경우

6.      회사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이 서비스 제공과 관련되는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고 있는 경우

7.      미성년자,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는 한정치산자 등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8.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본 약관에 동의함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해지 및 종료)

① 제휴기관의 이용계약의 종료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별도로 체결된 계약 내용에 따라 적용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1.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내에 메뉴를 이용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는 것이 회원 해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므로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위해서는 반드시 어플리케이션 내에 해지메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2.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③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4조 제1항의 승낙유보 또는 거절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라)   회원이 임의로 서비스 관련 지식재산권을 무단 복제하거나 배포하는 등 회원의 지식재산권 침해가 발생한 경우

마)   기타 법령, 이용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SMS,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해지사유와 함께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호)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제휴 기관 및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장 서비스의 이용

7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승낙 거절 사유 관련한 특이사항이 없는 한, 회원 가입 시점부터 즉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 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의 변경 등)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변경 전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수정하거나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회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정보 및 광고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SMS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전송에 관한 것으로서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절차를 거칩니다.

② 정보 수신에 동의한 회원이 정보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회사는 정보제공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며, 정보제공대상에서 제외됨으로써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회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정보와 함께 배너 및 동영상 형태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이때 회원의 특성에 맞는 맞춤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광고를 통한 제3자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장 회원관리 및 보호

10 (회원관리)

① 회사는 약관의 본 취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선택적 또는 중첩적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SMS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5장 기타

11 (면책사항)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 타인의 부정사용을 방치한 경우

3.      회원이 제3자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4.      회사의 지배관리 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 등 기술적인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장애 등으로 인한 경우

12 (손해배상 등)

①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사유를 입증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될 수 있습니다.

1.      외부에서 발생한 침해사고로 인하여 회사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3.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해 스마트 기기가 파손되어 서비스가 불가한 경우

4.      서비스 불가 지역으로의 전출 등 회원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5.      16조 각호의 사유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경우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의 상실에 관하여 보상하지 아니하며,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금전적/정신적 피해 포함), 회원의 비정상적인 사용 및 회원의 건강상태, 체질적 특성 등을 고려하지 아니한 무리한 사용 등 회원의 부주의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사이트의 연결)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회사 및 회사가 아닌 제3자가 운영하는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을 통한 연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하여 회원과 제3자 간에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기타)

①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이의제기나 불만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와 관련한 사항을 복제, 전송, 출판, 배포하거나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와 관련하여 타인의 특허권,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형사고소 등을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5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제휴 기관 또는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제휴 기관 또는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 의해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본 이용약관은 아래와 같이 공고 및 적용 됩니다.

① 공고일자 : 20210923

시행일자 : 202110 01